DATAi
DATAi 소개
🚛

유통·소비 분야

1.
유통구매정보 + 통신기록정보 → 결혼, 이사 가망고객 SEG 고도화
유통사 결혼, 이사 관련 구매/미구매 정보와 통신사 관련업체 통화기록, 사이트방문, MMS 전송기록을 결합하여 결혼, 이사 가망지수 검증 및 지수 산출모델 개선
구매고객 구성, 소요기간, 구매상품/금액분포, 고객속성기반 유형분류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 현재 운영중인 마케팅 모형을 고도화하여 유력 마케팅 대상군 추가 확보
2.
POS사 품목정보 + 카드사 구매정보 → 외식업 트렌트 인사이트 보고서
외식업 POS사 품목별 판매정보와 카드사 고객정보를 결합, 분석하여 성별, 연령별, 요일별, 시간대별 소비특성 트렌드 분석 , 업종별 판매 품목 및 단가 등 메뉴 트렌드 분석
설문 중심의 농축·수산물 수요조사를 대신해 핵심소비주체인 외식업의 소비, 메뉴 트렌드를 상세하게 정기 분석 →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관련업계 조사결과 제공
KADX 농식품 빅데이터 거래소 데이터 납품
3.
외식품목정보 + 카드 소비정보 → 유통시장 효율화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POS사의 외식품목정보와 카드사의 카드 소비정보를 결합, 분석하여 유통시장 효율화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생산부터 최종 소비까지의 유통 과정에서 나타나는 결제정보 파악을 통해 유통경로 추적 및 가격 상승 요인 파악
4.
편의점구매정보 + 외식소비정보 → MZ세대 먹거리 대시보드 개발
1인 가구(MZ세대 중심)의 주 소비채널인 편의점 간편식 구매내역정보와 외식업 소비정보를 결합·분석하여 간편식 제조사들이 필요한 MZ세대 먹거리 대시보드 서비스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의 먹거리 통계정보를 밀키트 제조사에 제공하여 제품 기획·개발 시 활용하며, 신상품 출시 후, 모니터링을 통해 낭비되는 간편식 절감 등의 부수효과도 기대
5.
온·오프라인 도서·엔터정보 + 카드정보 → 문화 소비고객특성 제공
온·오프라인 도서,영화, 방송 구매/구독정보와 카드사 고객속성(소득, 소비, 라이프 등) 정보를 결합·분석하여 문화상품 생산자(출판사, 제작사 등)에 소비고객특성분석 보고서 제공
타 문화산업의 유통채널 대비 출판사/제작자의 경우, 중소기업이 많아 창작물에 대한 소비고객특성을 ESG 차원으로 제공해 문화 소비자가 원하는 창작물 지원에 선택과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