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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i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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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회사

타겟팅을 통해 조사 및 인터뷰를 진행하는 조사회사는, 결합된 가명 정보를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조사 분석을 수행하고,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기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저비용&대규모의 비개입적 측정을 통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합니다.

빅데이터와 조사데이터 비교

구분
빅데이터
조사
특징
- 기업의 운영과정에서 얻어지는 다양한 정형/비정형 데이터
- 연구 목적에 부합하도록 설계하고 체계적으로 수집된 정형 데이터
장점
- 비개입적 측정 - 실제의 고객 행동 데이터 - 작은 데이터 수집 비용 - 응답률의 문제로부터 자유로움
- 원하는 형태의 정보를 직접 설문하여 데이터 수집 - 조사 과정 및 데이터 품질에 대한 표준 평가 기준 존재
단점
- 선택 편향(기업체 고객 대상 한정, 데이터 특성 등) - 한 기업의 데이터만 활용할 경우 전체적인 고객의 모습 추정 어려움 - 원하는 데이터가 없을 수도 있음 - 품질 평가 준거 미흡 - 개인정보 침해 문제
- 측정 편향(응답률, 기억 의존에 의한 문제 등) - 높은 데이터 수집 비용 - 개입적인 측정

가명정보를 활용하여 기존 빅데이터의 단점을 극복하고 조사에 활용 극대화

단점
- 선택 편향(기업체 고객 대상 한정, 데이터 특성 등) - 한 기업의 데이터만 활용할 경우 전체적인 고객의 모습 추정 어려움
- 많은 참여사의 데이터 결합을 통하여 대표성 문제 해결 - 다양한 도메인 결합을 통해 고객의 전체적인 모습 추정
- 원하는 데이터가 없을 수도 있음 - 품질 평가 준거 미흡 - 개인정보 침해 문제
- 결합이전 결합 대상 데이터의 품질을 도메인 지식하에 분석 - 데이터 3법 및 개인정보 가이드라인 준수 - 안전한 활용을 위한 재현 데이터 등 가/익명 기술 조치 - 안전한 분석 환경 및 운영 프로세스 구축 및 컨설팅 수행

과학적인 객관성 기반의 고품질 조사 연구 도움

조사연구의 기본적인 프로세스 단계별로 가명정보를 활용하면 객관성이 추가로 부여되기 때문에 고품질의 조사 연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