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 배경
문화 비영리 공연장의 소재지 이전 개관으로 인한 이용객 변화 분석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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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지 이전 개관하여 이용개 변화가 발생하였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용객 특성 파악을 통해 맞춤형 콘텐츠 발굴 및 지원하고, 이용객 대상 문화예술 향유 서비스 질을 높일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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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에 대한 홍보가 부족한 인근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 특성에 대한 분석을 통해 문화적 경험과 가치 전달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시설로 자리매김하고자 함
결합의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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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장 멤버십만으로는 이전 후 이용객 특성 분석을 수행하기에 한계가 있어, 이전할 소재 지역 내 고객 체류 현황과 웹앱 이용 정보를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고객 성향 분석이 가능함.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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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특성에 따른 소비 패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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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시설 특성에 따른 고객의 소비 유형 차이 분석
등
활용 및 기대 효과
- 인근 지역 이용객 특성 분석 결과를 반영하여 맞춤형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전략 수립으로 보다 많은 지역주민 대상 이용 및 문화 향유 기회 제공
- 문화예술 향유 성향 및 문화예술 시설 체류 형태 등 단일 데이터를 통해 분석하지 못했던 복합적 내용에 대한 이해를 통해 기관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