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i
DATAi 소개

소상공인을 위한 점포운영 최적화

추진 배경

정보 격차와 기술력 차이로 시장에서 뒤쳐지는 소매 소상공인
중대형 유통 업체 및 온라인 이커머스 업체들은 경쟁력 유지를 위해 데이터 중심의 비즈니스와 디지털 전환에 주력
소매 소상공인은 중대형 유통업체 대비 디지털 역량과 데이터 활용 제반 시스템 부재
결합의 필요성
데이터에 기반한 소비자 특성 가능
객관적 수치로 소비자 유형별 구매에 대한 심층적 이해 가능
특정 소비자군의 분포 및 소비자 밀집도를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
데이터 기반 재고관리 및 소비자 맞춤 마케팅 전략 수립 가능

분석

고객 간이 유형화
ML 활용 클러스터링
상관관계 파악 및 시각화

활용 및 기대 효과

- 효율적인 재고 관리: 고객 세분화를 통한 디테일한 수요예측 - 상품 구성 변경 : 마트 주변 소비자 성향에 맞는 상품을 구성하고 진열 - 마케팅 전략 수립 : 세분화된 고객 특성을 파악하여 맞춤 마케팅 전략 수립 - 유동인구 데이터를 활용하여 신규 매장 출점지 후보 선정, 및 수요 예측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