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i
DATAi 소개

외식 매장별 맞춤형 AI컨설팅

추진 배경

국내 외식산업 환경 변화
엔데믹 이후 인건비, 식재료비, 임차료 등 각종 비용 상승에 구인난까지 어려움 가중
채용의 어려움 및 짧은 근무기간으로 상시 인력 부족, 인당 생산성 저하
가맹사업자와 달리 개인사업자는 정보에 접근하거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제한적임
결합의 필요성
급변하는 외식 환경의 변화에 따라 비용상승, 구인난, 외식 트렌드 정보 습득의 어려움 등을 극복하기 위해 외식 사업자에게 해당하는 정보와 서비스 제공 가능
신규고객을 확보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재방문 고객의 비중을 늘려가기 위한 정보 획득

분석

메뉴별 매출 추이 분석
방문 고객, 주문율, 재방문 고객 분석
메뉴 추천, 메뉴 구성 컨설팅

활용 및 기대 효과

- 영세 외식사업자에게 전문적인 유료 컨설팅 수준의 메뉴정보 분석, 개선사항 도출하여 지원 - 운영하는 외식사업 아이템의 성장 주기와 트렌드를 제공하여 메뉴, 가격전략 도출 - 수집되는 다양한 데이터의 활용 방법을 알지 못해 사업장 운영전략으로 연결하지 못하는 비효율성 개선 - 외식사업자의 경영 의사지원 뿐만 아니라 공공통계 확보 목적에서 표준화된 메뉴체계 최초 도입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