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i
DATAi 소개

한국 영화 질적 향상을 위한 고객 유치 전략 분석

추진 배경

문화 및 여가산업 소비자로서의 극장 이용객 특성 분석 필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극장과 영화산업은 단기적 타격을 가장 크게 받았고 회복이 느린편
OTT 성장과 영화 관객들의 비대면 플랫폼 콘텐츠 소비행태 확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한 극장 산업에서 발전 방향성을 모색하고 고객의 소비 변화를 입체적으로 살펴보고 고객 전략 활동을 수행하고자함
결합의 필요성
멤버십 데이터의 한계를 극복하고 오프라인에서의 문화 및 여가 향유 영역으로 고객에 대한 이해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카드 결제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소비 패턴 분석이나 통신사 이동 데이터를 활용한 관객 이동 패턴 분석 등과 관련한 복합적 접근이 중요함
다자간 결합을 통한 의미있는 자료 생성이 필요

분석

문화여가비 지출 및 카테고리별 소비 패턴 변화 분석
라이프스타일 관심지수간 상관계수 분석 및 고객군별 특징 세분화.

활용 및 기대 효과

- 관객 유치 증대 등을 통해 극장 관련 사업 회복 및 질적 성장 리드 - 고객 재유입 유도 및 고객 특성별 마케팅 전략 수립 - 영화 배급사 컨텐츠 마케팅 및 스크린 개봉 컨설팅 분석자료로 활용 - 신규 고객 유치 및 회원 이탈 방지 전략 수립 등 분석 고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