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i
DATAi 소개
🤷

고객이해 파악 필요 기업

보유한 데이터 단독으로만은 고객에 대해 이해가 어려웠던 기업은, 가명결합을 통해 데이터를 확장하고, 결합을 통해 데이터를 확장하고, 다양한 가설의 검증을 통해 산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지식 기반 가명 사업 이해 필요

단순히 결합 결과를 확인하는 단발성 분석이 아닌, 사례확장 및 서비스까지 이어가기 위해서는 도메인 지식을 바탕으로 한 가명 사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분절된 고객 데이터를 결합하여 특성 파악,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활용

결합된 고객 데이터로 행동 특성을 파악하고, 탐색적 분석을 수행하여 행동 기반 프로파일 설정, 마케팅 활용 방안 마련 및 프로모션 성과 분석 등 다양한 사업의 정량적 근거로 활용 가능합니다.

고객이해 사례 1 - 개별 고객의 메뉴단위 구매 패턴 및 성향 파악

누가 소비했는지에 대한 고객의 카드 소비 정보와 어떤 품목에 지불했는지에 대한 카드 승인 기반 구매 품목 항목을 결합하여, 개별 고객의 메뉴단위 구매 패턴 및 성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표준화된 DB 정보(업종분류체계)와 카드 정보 결합
POS 단독 정보만으로는 알 수 없었던 고객에 대한 세부 이해 수행

고객이해 사례 2 - 광고 전략 수립 및 상호송객

특정 품목에 대한 유통소비 정보와 숙박에 대한 여행 정보를 결합하여, 소비와 여행의 인과관계 분석 및 고객의 행동 예측을 통해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