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i
DATAi 소개

유통데이터 활용 마케팅 전략 확보

추진 배경

제조, 유통, 물류기업 및 스타트업들의 경쟁력확보 및 시장진출 지원
영세하고 지역중심으로 발달되면서 확보 데이터의 한계 존재
전국단위 생산~유통~매장~소비 식자재 유통데이터 구축 필요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 발굴, 유통데이터 공급망 기반 구축 및 실증을 통한 신규 서비스 고도화 지원
영세한 중소기업의 사업 지원 필요
데이터 분석기반 비즈니스모델발굴 및 서비스 개발 경험 부족
결합의 필요성
지역별 소비 및 고객 특성을 제공함으로써 업체에 공급할 유통량 예측 모델을 개발하는데 도움
수요량 정보를 확보하여 스마트팜을 통해 생산량 등을 조절 할 수 있는 근거가 됨

분석

시계열 외식 소비 패턴 분석
지역별 고객 특성과 매장 정보 분석 통해 새로운 거래처 확보

활용 및 기대 효과

- 유통업체의 단일 거래 데이터만으로는 알 수 없었던 지역별 외식 소비 트렌드를 제공함으로써 생산부터 공급까지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근거가 됨. - 지역별 업종 정보를 확보함으로써 새로운 거래처 확보에 도움